Persona Modeling의 강점은 합의된 대표적 행동유형을 반영하는 표준인물을 디자인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디자인의 기준으로 삼아 의사결정을 가속화하며 UX디자인 컨셉을 구체화한다는 것이다.
이 인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디자인의 주제와 직간접적으로 관련성이 높은 대표성을 갖는 행동유형을 갖는 사용자와 필요시 보완해주는 보조적 사용자의 행위를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조사하여야 한다
조사의 결과는 보통 하나의 카드에 목적과 동기와 상황을 포함하는 하나의 사용행위들이 기록된다. 그그 사용행위들로부터 Critical Characteristics를 뽑아내는 것은 매우 어려운 기술이다. 때문에 하위 단계의 개별행위로부터 사용자의 목적과 목표에 부합하는 인물패턴을 뽑아내는 것이다.
이 persona를 보고
일반사용자의 몇 %를 대변하고 있는가?
스마트폰 사용자의 모습을 대변하고 있지 않는거 아닌가?
개별 Persona의 모두를 합쳐서 하나로 만들어 달라
이 Persona가 어떤 시장에 어필 할 것이냐
등의 질문은 Segmentation과 헤깔려 하는 것이며, Persona의 기본 정의를 모르는 질문과 성급한 결론이다.
앤디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이 인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디자인의 주제와 직간접적으로 관련성이 높은 대표성을 갖는 행동유형을 갖는 사용자와 필요시 보완해주는 보조적 사용자의 행위를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조사하여야 한다
조사의 결과는 보통 하나의 카드에 목적과 동기와 상황을 포함하는 하나의 사용행위들이 기록된다. 그그 사용행위들로부터 Critical Characteristics를 뽑아내는 것은 매우 어려운 기술이다. 때문에 하위 단계의 개별행위로부터 사용자의 목적과 목표에 부합하는 인물패턴을 뽑아내는 것이다.
이 persona를 보고
일반사용자의 몇 %를 대변하고 있는가?
스마트폰 사용자의 모습을 대변하고 있지 않는거 아닌가?
개별 Persona의 모두를 합쳐서 하나로 만들어 달라
이 Persona가 어떤 시장에 어필 할 것이냐
등의 질문은 Segmentation과 헤깔려 하는 것이며, Persona의 기본 정의를 모르는 질문과 성급한 결론이다.
앤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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