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디자인을 잘하는 방법은 많이 소개되어 있지만 빨리하는 법은 소개된 바 없다.
빨리하기 위한 방법은
1. 제작도구의 숙련도를 높이는 공장식 개발방법
2. 아이디어를 빨리 내는 브레인 스토밍
3. 아이디어 정리를 위한 mind map프로그램 활용등도 얘를 들 수 있다.
그렇지만 UX디자인은 기획의 최종단계로서 모든 요구조건들의 총화이므로 이를 걸러내는 역할도 UX디자이너가 하는 일이다.
사업입장에서 필요한 Feature, 개발입장에서 필요한 기능, UX입장에서 필요한 Feature를 모두 통합하는 곳이다.
이 모두가 결국 경쟁사 A, B, C사의 장점의 총합은 모두 들어가야 하고, 여기에 신규 아이디어도 추가되면 그야말로 난리가 난다. 바로 괴물상품의 탄생!!
이건 아무리 잘해도 쉽고, 빠르고, 쾌적한 UX가 절대 나올수 없는 것이다.
즉. 세계 최고의 인테리어라도 집안과 각 방에 짐이 잔뜩있으면 멋진 인테리어로 탄생할 수 없는 것과 같다.
4. 기능 걸러내기 원칙만들기
5. 걸러낸 기능을 페이지로 빠르게 만들기 위한 표준 UX 부속품 만들기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조직의 복잡성 또한 짐으로 가득한 집이나 마찬가지이니, 능력있는 디자이너에게 혼자서 하라고 하는 것이상 빠른 방법은 없을 듯 싶다.
앤디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빨리하기 위한 방법은
1. 제작도구의 숙련도를 높이는 공장식 개발방법
2. 아이디어를 빨리 내는 브레인 스토밍
3. 아이디어 정리를 위한 mind map프로그램 활용등도 얘를 들 수 있다.
그렇지만 UX디자인은 기획의 최종단계로서 모든 요구조건들의 총화이므로 이를 걸러내는 역할도 UX디자이너가 하는 일이다.
사업입장에서 필요한 Feature, 개발입장에서 필요한 기능, UX입장에서 필요한 Feature를 모두 통합하는 곳이다.
이 모두가 결국 경쟁사 A, B, C사의 장점의 총합은 모두 들어가야 하고, 여기에 신규 아이디어도 추가되면 그야말로 난리가 난다. 바로 괴물상품의 탄생!!
이건 아무리 잘해도 쉽고, 빠르고, 쾌적한 UX가 절대 나올수 없는 것이다.
즉. 세계 최고의 인테리어라도 집안과 각 방에 짐이 잔뜩있으면 멋진 인테리어로 탄생할 수 없는 것과 같다.
4. 기능 걸러내기 원칙만들기
5. 걸러낸 기능을 페이지로 빠르게 만들기 위한 표준 UX 부속품 만들기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조직의 복잡성 또한 짐으로 가득한 집이나 마찬가지이니, 능력있는 디자이너에게 혼자서 하라고 하는 것이상 빠른 방법은 없을 듯 싶다.
앤디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