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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개념 및 응용

나쌤 2021. 3. 20. 14:09

개념

   메타버스는 1992년 미국의 SF작가 닐 스티븐슨의 소설에 나왔던 개념으로, 아바타를 통해 새로운 삶을 살아간다는 내용이다. 

   2003년 세컨드라이프를 통해 현실화가 되었고, 게임내에서 사람들이 실존하는 것처럼 인식되어 세계적인 파장을 불러 일으킨 바 있다. 

정의

   메타버스는 메타(초월)의 뜻과 현실세계의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개인을 표현하는 아바다드이 놀이, 업무, 소비, 소통등 소셜활동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말한다.

사례

   이는 이미 영화 '레디플레이어 원'에서 소개하고 언급된 바 있다. 

사람들을 연결하는 언택트 플랫폼, 메타버스 — 위디엑스

2020년을 기점으로 새로운 표준이라 부를 수 있는 ‘뉴 노멀 (New Normal)’개념이 자리잡게 되었습니다.이전부터 언급되어 왔던 원격 근무나 비대면 서비스가 활성화 된 시기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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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페이스북은 F8 2016에서 소셜 VR이라는 개념을 선보이고 이를 17년에 Facebook Spaces라는 베타버전을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Mixed Reality와 협업을 중심으로 2016년 Hololens를 출시하고 17년 원격근무, 협업을 지원하는 Microsoft Teams를 출시했다. 

주요 서비스

로블록스(ROBLOX)

   아바타를 자신의 대행자를 만들고, 학교, 놀이동산, 게임, 가상화폐로 거래도 한다. 사실상 기존 게임의 영역에서 다루는 모든 것을 행하지만 직접 게임을 만든다는 것은 게임 플랫폼이라는 것을 말해준다.

   최근 상장을 하였고, 5000만 게임이 있다고 하며 하루 4000만명이 접속하여 사용하고 있는 게임이자 게임 플랫폼이다. 어쩌면 코로나 시대의 놀이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직도 유튜브, 인스타? 우린 메타버스에 산다

미국 10대들이 가장 시간을 많이 보내는 곳은 어디일까? 유튜브라고 생각하겠지만 아니다. 모바일 게임 플랫폼인 ‘로블록스(ROBLOX)’로 미국 16세 미만의 55%가 가입돼 있고 유튜브보다 2.5배의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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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블록스 주가 전망 :: RBLX 상장일 Roblox 미국 메타버스 관련 주식

로블록스 주가 전망 :: RBLX 상장 Roblox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식 오늘 알아볼 미국 주식은 로블록스(Roblox)입니다. 최근 메타버스 관련주식으로 많은 주목을 받은 기업입니다. 현재 로블록스(RBLOX)

flowsurfers.tistory.com

`초딩 놀이터` 상장 첫날 54% 급등…로블록스 투자 리스크는 [자이앤트레터]

"OO엄마, 제발 OO는 로블록스에 빠지지 않게 조심해요. 저희 애들은 하루종일 이것만 해요." 지난해 하반기 미국에 부임한지 얼마되지 않았을 때 이야기입니다. 평소 친하게 지내는 지인의 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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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로블록스의 엄청난 주가는 50% 가량 뛰었지만, 아직까지 사용자의 대부분이 초딩이고 그 초딩들이 몇년안에 중/고등학생이 된다면 곧바로 미래 소비자의 대세가 될 것이니 그 가치 또한 높이 평가받고 있다.

포트나이트

포트나이트의 가상 경제(Virtual Economy)

‘포트나이트(Fortnite)’는 거대한 '가상 경제 공동체' | 메타버스를 선점할 1순위 후보로 꼽히는 세계 1위 게임 ‘포트나이트(Fortnite)’는 게임 내 화폐인 ‘V-Bucks’을 만들어 자체적으로 독립된

brunch.co.kr

   포트나이트는 아바타를 만들어 자신과 동일시하는 인간의 근본적인 욕구에 맞추어 패션아이템, 기능아이템은 과거 우리가 만든 게임이나, 사이월드의 아이템 구입을 하는 식을 현대화한 수준이라 생각이 된다. 

메타버스 거대한 기회와 위협의 세계가 동시에 열렸다 > 트렌드 스크랩/박병은

코로나는 우리 삶의 모습을 많이 바꾸어 놓았다. 팀원들은 각자의 집이나 사무실에서 접속해 화상회의를 하고, 친구들끼리 각자의 집에서 컴퓨터로 얼굴 보며 맥주를 마시기도 하고, 홈트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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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서의 컨텐츠는 게임, 음악, 공연 등을 의미한다. 이런 발표와 마케팅을 하는 공간이 바로 메타버스가 되는 것이다.

콘텐츠 기업들이 메타버스에 주목하는 이유

넷플릭스 회장님도 넷플릭스의 가장 위협적인 경쟁자가 디즈니가 아니라 메타버스라고 하고, 엔비디아 회장님도 '메타버스 이즈 커밍'이라고 말했다. 메타버스가 대체 뭐길래 이렇게 강조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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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그 안에서는 단순히 컨텐츠가 게임포인트로 결제가 되는 수준을 넘어서 현금으로 구입이 되는 블록체인과도 연계가 된다. 그것을 추진해왔던 사람이 바로 세컨드라이프(Second Life)를 창시한 '필립 로즈데일'이었다.

메타버스 몽상가 '필립 로즈데일'

소설 속 상상의 아이디어였던 메타버스(Metaverse)를 구현하여 엄청난 반응을 만들어냈던 ‘세컨드라이프(Second Life)’. 지금은 잊혀져버린 이름이지만, 미국광고연맹(The American Advertising Federation)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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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에 필수적인 기술

AR, VR, MR

애플, 페이스북, 구글의 메타버스 하드웨어 경쟁

메타버스 시대가 다가오면서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VR, AR, MR 기술이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셋의 차이는 무엇일까. 어떤 것이 더 나은 기술일까. 세 기술에 대해 정리하고 애플, 페이스북, 구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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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그리고 NFT

대체불가토큰(NFT; Non-Fungible Token) | 메타버스 몽상가 ‘필립 로즈데일(Philip Rosedale)’은 ‘블록체인’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접목하여 최초의 메타버스 서비스인 ‘세컨드라이프(Second Life)'의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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맺음말

    네플릭스의 경쟁자가 아니라 이제는 구글과 포탈과 게임과 자동차 회사의 경쟁자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