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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LG가 다시 UX를 내세웠다. 이유는? 고객경험?

나쌤 2021. 4. 20. 10:44

CX vs. UX not Corporate Experience

고객경험 Customer Experience와

사용자경험 User Experience가 차이가 있는 점은 

 

한때 버즈워드와 정착된 개념 

- Smart는 App사용 서비스

- IoT는 켜고 끄기

- AI는 음성 스피커 

한때 회사에서는 타사가 새로운 기능을 개발, 적용할 것을 걱정하였으나, 개념이 정착되었다. 

가전사의 주요서비스

UX라고 키워드를 꺼내들었지만... 내용은 복합서비스이다. 즉 Smart와 IoT와 AI 전부를 통합한 것이다. 

 

삼성·LG “UX가 경쟁력”…가전 서비스 고도화 사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가전 서비스 경쟁이 심화한다. 기기 본연의 기능을 넘어 사용자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차별화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 사용자경험(UX)을 높이는 게 목적이다. 제품 성능이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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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의 UX의 실체

- 반려동물관리

- 스마트쿠킹

- 공기질 관리

- 에너지 사용량 관리

- 의류관리

- 원격진단

- 위치추적

- 스마트쿠킹

 

   UX가 뭔가 답을 내줄 수 있을 듯 한데, 큰 기대감에 결과물이 대단하지 않았던 점은 아쉬움이 많이 남을 수 있다. 하지만 UX는 타사의 자원, 혹은 개인이 갖고 있는 자원을 이용해서 서비스와 제품을 강화시킬 수 있는 힘을 줄 수 있다.

 

나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