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X vs. UX not Corporate Experience
고객경험 Customer Experience와
사용자경험 User Experience가 차이가 있는 점은
한때 버즈워드와 정착된 개념
- Smart는 App사용 서비스
- IoT는 켜고 끄기
- AI는 음성 스피커
한때 회사에서는 타사가 새로운 기능을 개발, 적용할 것을 걱정하였으나, 개념이 정착되었다.
가전사의 주요서비스
UX라고 키워드를 꺼내들었지만... 내용은 복합서비스이다. 즉 Smart와 IoT와 AI 전부를 통합한 것이다.
삼성,LG의 UX의 실체
- 반려동물관리
- 스마트쿠킹
- 공기질 관리
- 에너지 사용량 관리
- 의류관리
- 원격진단
- 위치추적
- 스마트쿠킹
UX가 뭔가 답을 내줄 수 있을 듯 한데, 큰 기대감에 결과물이 대단하지 않았던 점은 아쉬움이 많이 남을 수 있다. 하지만 UX는 타사의 자원, 혹은 개인이 갖고 있는 자원을 이용해서 서비스와 제품을 강화시킬 수 있는 힘을 줄 수 있다.
나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