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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창구의 번거로움을 극복하는 IT기술, 금속화폐, 종이지폐 그리고 비트코인?

나쌤 2021. 5. 1. 18:13

인터넷 가상화폐

원래 수익모델을 위해 탄생한 가상화폐

   인터넷이 수익모델이 부족했을 때, 위기에 봉착을 했다. 이 때 부터 시작되는 유료화의 렐리는 시작되었다. 서비스 자체를 유료화 시킬 것인가? 아니면 서비스내에 유료서비스를 도입할 것인가? 아예 종량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가? 아니면 월 사용료를 낼 것인가? 이 문제로 인터넷은 몸살을 앓았었다.

   유료화를 어설프게 시작했던, 커뮤니티 프리챌은 커뮤니티 멤버들의 분노에 의해서 사이트 폐쇄의 길을 걸었다.

 

프리챌 커뮤니티 유료서비스 시작

올해 말까지 회원 20만명 넘어설 것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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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이월드의 도토리

   가상화폐는 언제부터 시작되었을까? 나의 기억에 도토리가 처음이 아닌가 싶다. 싸이월드의 꾸미기를 위해서는 도토리를 구입했어야 했다. 

 

한땐 국민 SNS였던 ‘싸이월드' 이슈 리포트

2019년 10월 1일, 국내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충격적인 기사가 하나 공개됩니다. 싸이월드의 웹 페이지 접속 오류가 발생했다는 소식이었습니다.(출처:이데일리) 필자를 비롯한 싸이월드 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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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의 아덴

 

리니지 (비디오 게임)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리니지》(Lineage)는 엔씨소프트(NCsoft)에서 제작한 중세 판타지 다중역할수행목적게임(MMORPG)다. 만화가 신일숙의 동명 만화 《리니지》가 원작이며, 1998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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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가상화폐가 인기일까?

   가상화폐는 인터넷 결제의 액티브 X, 공인인증서, 비밀번호의 장벽을 모두 넘어섰을 때 획득한 포인트 또는 단위화폐를 해당 서비스 내에서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었다. 이것은 철학적으로는 자유를 얻기 위한 댓가를 한번만 획득하면 해당 서비스 혹은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 및 아이템을 자유롭게 얻을 수 있기에 가상화폐는 인기가 있었다. 

근본적 개선1

인터넷 결제의 불편

   결제의 불편함, 왜 불편한가? 보통 결제를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에서도 3~5개 까지의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보통은 Active X라는 인터넷 기반의 프로그램인데, 문제는 이 결제를 깐다고 해도 공인인증서의 한계를 넘어야 한다.

 

액티브엑스 없어도 불편한 인터넷 결제, 무엇이 문제인가?

어째서 우리는 클릭 몇 번으로 간편하게 결제를 하지 못할까? 페이팔이나 알리페이 같은 외국의 간편결제 시스템을 한번이라도 써본 사용자들이 입을 모아 하는 이야기다. 국내에서 인터넷 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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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의 불편

   

 

국민 불편만 키우는 'IT적폐' 공인인증서

국민 불편만 키우는 'IT적폐' 공인인증서, 공공분야 여전히 인증서 요구 文대통령 "폐지" 지시했지만 발급 4000만건 넘어 증가세 정부 개정안도 '핵심규제' 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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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폐의 진화

페이의 진화

 

'페이(PAY)'는 왜 자꾸 많아지는가 - 코인데스크코리아

서울 강남역 부근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 이동현(33)씨는 1년 여 전부터 지갑을 따로 가지고다니지 않는다. 현금은 물론 플라스틱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없어도 일상이 가능하다는 걸 새삼 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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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폐의 진화

   이는 화폐의 기능과 같다. 그 모든 가능성은 한국의 인터넷 실험대에서 시작되었던 듯 싶다. 

 

금속화폐에서 종이지폐 시대가 된 배경

주간조선

m.weekly.chosun.com

근본적개선2

카카오뱅크의 탄생

 

[DBR] 쉽다, 편하다, 재밌다!' UX 혁신으로 은행 성공 공식을 바꾸다

Article at a Glance 카카오뱅크는 기존 은행이 제공하지 못했던 사용자경험(UX) 설계를 통해 모바일뱅킹의 사용성을 극대화했다. 공인인증의 불편함을 없애고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과 연동해 모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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