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y alive 디자이너살이

한글날 5대 포탈사들의 관문마케팅

나쌤 2019. 10. 9. 12:42

   5대 포탈의 한글날 랜딩페이지들이다. 한글날의 의미에 가장 가까운 포탈은 어디일까? 이 포탈들은 2018년 2/4분기 데이터를 기준으로 순서를 선정하였다. 

 

                        2018년 2/4분기 검색엔진 순위 및 점유율 (※출처 : 에이스 카운터)

1위 : 네이버(Naver) 79.10%
2위 : 구글(Google) 9.89%
3위 : 다음(Daum) 8.76%
4위 : 줌(Zum) 1.06%
5위 : 네이트(Nate) 0.43%

[출처: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inuxwares&logNo=221345163904&parentCategoryNo=&categoryNo=6&viewDate=&isShowPopularPosts=true&from=search]

을 기준으로 잡았습니다만 ... 

   단연코 1위는 다음... 

 

   다음은 훈민정음체에 유일하게 낙관을 사용하여 한국화적인 표현을 만들어 냈다는 것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네이버는 을지로체 처럼 옛스러움만 표현했지, 조선시대 당시의 느낌에 부족하구요. 구글은 글로벌 사 답게 한글날을 무시해 주셨구요. 줌은 세종대왕을 표현했을 뿐, 직접적이고 서술적으로 표현했습니다. 네이트의 경우는 시도는 좋았지만, 디자인적 해석력이 부족한 나머지 컨셉이 명확치가 않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좋은 디자이너를 보유하고 좋은 마케팅적 방향성이 아쉬웠던 나머지 포탈사들에 대비 기획력과 디자인의 마무리가 우수한 다음에 한표를 주고 싶습니다.

 

나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