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관심하게 살다보니... 체크를 못했다.
ilovepdf가 유료화로 전환했다. 슬프다.
대신 adobe에서 무료 converting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mallpdf는 유료화가 되었다.
----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의도적으로 서비스의 질을 낮추던가, 아니면 회수의 제한을 두던가, 하는 일들이 많다.
한동안 PDF가 완전히 분해불가능한 파일 포맷이라고 생각해왔었지만, PDF는 여러가지 Format으로 분리가 될 수 있음을 Small PDF라는 서비스는 보여주었다.
한동안 최애 서비스로 많은 PDF를 이미지로 만들어 Powerpoint 작업을 하는데 사용해왔고, 무료서비스로 사용해 왔는데 IP나 Cookie로 하루 사용 회수에 제한을 주는 경우들이 많았으며, Upload용량에 제약을 두어 불편함이 많아졌다.
따라서, 제약이 없는 솔루션을 모았다.
자유롭게 사용하시고, 더 좋을 솔루션이 있으면 댓글로 소개부탁한다.
JPG to PDF 100개까지 (24.04.15)
https://pdfcandy.com/merge-pdf.html
PDF페이지 이동시키기
ilovepdf의
PDF를 PPT로 바꾸는 경우 (22.02.14)
PDF를 JPG로 풀어야 하는 경우
만들었던 PDF가 너무 크기가 큰 경우 줄여야 함.
JPG를 모아서 PDF로 만드는 솔루션
짝수, 홀수 페이지별 편집한 이미지를 연결해서 붙이기
사진을 페이지단위로 편집을 하다보면 두 페이지를 연결해서 붙여서 표현해야 하는 경우들이 있다. 특히 최근 경향으로 좌우 펼쳐진 인쇄물을 디자인하는 경우, 정보는 좌우로 달라지지만 두 페이지를 연결해서 디자인을 하여 넓어보이는 효과를 만들기도 한다.
Photoscape X를 사용해서 이어붙이기 메뉴를 선택하면 가능해진다.
간단한 포토샵 작업 대체 : 페인트닷넷
포토샵은 유료서비스로 현재 제공되고 있어, 잠깐의 작업을 위해 구입하기도 부담이 될 뿐더러, 구독서비스로 전환이 되면서부터는 설치에 부담이 늘어나고 있다. 이를 대체할 프로그램으로 페인트.net을 추천한다.
세부적인 컨트롤이 포토샵 만큼은 아니지만, 아쉬운대로 80%수준까지는 따라와주는 프로그램이다.
PDF를 번역하여 다시 PDF로 저장 (22.07.10 추가)
https://www.onlinedoctranslator.com/app/translationprocess-pdf
20.09.28
나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