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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뱅 혁신의 근본은 고객편의성 UX중심의 사고이며 개발이었다.

나쌤 2021. 4. 27. 21:15

   은행의 혁신이 단순히 휴대전화에서 컨트롤하는 것이라 휴대전화에서의 컨트롤을 개선하려는 시도는 여러번 있었다.

SK텔레콤의 nTop모바일뱅킹

 

이미지: 산업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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뱅크온

 

LG텔레콤&국민은행의 '뱅크온'으로 모바일 뱅킹 즐기기 - 아르고폰 사용기

매번 은행에 가야하는 당신을 위한 특별한 모바일 뱅킹 서비스 'Bank ON' 우리는 가끔 은행에 직접 뱅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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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뱅크온은 당시에는 그저 제 3통신사업자가 힘겨운 경쟁을 하다가 만든 부가서비스 중 하나였을 뿐이다. 이 때만 해도 휴대전화로 은행업무를 본다는 것은 해킹의 위험과 거래의 안정성도 확보할 수 없는 그런 일이었다. 감히 인터넷으로 뭘 하다니... 불신이 컸던 서비스였다.

 

그 중간에 수많은 서비스들이 나왔지만, 은행서비스를 대체하지는 못하였다.

인터넷뱅킹

   초기의 인터넷뱅킹은 인터넷 자체의 신뢰도가 낮았었고, 서비스 자체의 UI와 경험 자체가 좋지 않았기 때문에 확장세가 크지 않았었다.

 

추억의 초창기 인터넷 뱅킹 화면을 공개합니다.

부제 : 사장님의 소장품 우리회사는 금융 IT 회사입니다. 최근 우리회사 서비스를 블로그 통해 홍보해야 했습니다. 이왕 하는거 잘 해보려고 글 주제를 여러가지로 생각했어요. 문득 떠오르는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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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뱅킹-VM

   VM을 기반으로한 모바일 뱅킹 서비스가 우리은행을 통해서 개발이 되었다. 

 

우리은행, 국내은행 최초 VM 모바일뱅킹 출시

서울--(뉴스와이어) 2007년 04월 01일 -- 우리은행(은행장 朴海春, www.wooribank.com)은 휴대폰으로 전용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는 VM(Virtual Machine) 서비스를 국내은행 최초로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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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우리은행 모바일 VM뱅킹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1. 인터넷뱅킹 가입자 - 인터넷으로 신청 2. 인터넷뱅킹 미가입자 - 은행 방문 후 신청 인터넷 뱅킹은 사용하시는 것 같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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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뱅킹-스마트폰

   그리고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뱅킹이 나왔다.

 

금융권 최초 스마트뱅킹 고객 1000만 명 돌파

‘스마트뱅킹’ 가입자 수가 1000만 명을 넘어선 은행이 나왔다. KB국민은행은 2010년 4월 서비스를 시작한 ‘KB스타뱅킹’의 가입자 수가 지난 4월 30일 금융권 최초로 10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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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수많은 지점을 설치할 수도 없었고, 인터넷뱅킹의 후발주자로 이자율을 무한정 낮출 수도 없었다. 그러기에 편의성을 해결해주는 것으로 핵심경쟁력을 가져가려고 하였다. 

   단순히 현재 만들어놓은 복잡한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나아지게 만드는 것이 아니었다.

 

“카뱅 혁신 이끈 디자인, 고객 편의성 고민이 출발점”

‘모바일 온리(only)’ 시대, 사용자환경(UI)과 사용자경험(UX)은 카카오뱅크의 핵심 경쟁력으로 꼽힌다. 여기에 더해진 재미(fun) 요소는 ‘게임 체인저’로서의 카뱅을 기대할 수 있도록 하는 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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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뱅킹

   AI가 음성인식을 이야기 하고 있는 요즈음, AI뱅킹서비스가 나왔다.

 

http://senior.mk.co.kr/cp/newsview.php?sc=80500001&cm=%26%2365533%3B%20%26%2365533%3B%26%2365533%3B%26%2365533%3B%B4%EC%8A%A4&year=2019&no=727598&relatedcode=&mc=B

김 할머니도 스마트폰으로 손자 용돈 `척척` 요즘 금융권은… 기사입력 2019.09.13 22:14:32 | [사진 제공: 우리은행] #김미영(가명·71) 할머니는 스마트폰을 이용한지

senior.mk.co.kr

하지만 결국 스마트폰은 모바일 Kiosk가 되어가고 있다.

연령층이 높거나 초보자의 경우는 아직도 서비스에 진입을 하지 못하고 있다. 그것이 현실이다.

 

나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