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y Writer

갤럭시 폴드(Galaxy Fold)... 가능하지 않은 기술을 가능하게

나쌤 2019. 7. 31. 08:40

http://m.zdnet.co.kr/news_view.asp?article_id=20190320100554&re=zdk

 

갤럭시 폴드 영상 유출…“화면 가운데 주름”

'프로젝트 솔리' 칩 탑재 예정…상하좌우 얼굴 인식 가능 구글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픽셀4에 아이폰 페이스 ID와 같은 얼굴인식 생체인증 기능이 적용된다. ​ 구글은 29일(현지시간) 픽셀4에 지문인식 센서 대신 얼굴인식 기능이 장착된다고 유튜브와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 ​ 픽셀4에는 레이더 기반 모션센서인 ‘프로젝트 솔리' 칩이 탑재될 예정이다. 프로젝트 솔리는 손을 공중에서 움직여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를 제어하는 동작 인식 기술이다. ​ 구글에 따

m.zdnet.co.kr

설마 이건 없애고 나오겠죠 .... 

아.... 예전에 중간에 세로줄 그어진 모니터 산적 있는데...
기술적인 제약이고 소니도 그렇다며 못바꿔준다고 주장하던 그 모니터가 생각납니다.

그런데... 이 폰은 물리학을 이겨내는 어떤 재질이어야 할 것 같습니다.
즉 아예 접이식이 아닌 구조를 가져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접이식으로 가는 경우

 

1. Flexible

우선은 Flexible한 재질이 처음으로 시도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경우 화면이 평평해 보이지 않을 우려가 있습니다. 전후좌우에서 잡아 당기는 구조가 아니면 말이죠. 평탄도 확보가 어려우므로 난이도 상.

 

2. Solid

단단한 구조가 대신한다면 말이죠. 단단한 재질은 접힐 때 강도 때문에 부러질 수 있습니다. 또한 깨질수도 있습니다. 유리가 그렇죠? 도자기도 그렇습니다. 세라믹은 더더욱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단단하면서도 잘 구부러지는 재질은 없을까요? 그 이야기는 잘 구부러지는 물성을 갖는 금속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러나 금속도 접었다 폈다 하면 문제가 생깁니다. 접을때의 내구성 미확보로 난이도 상.

 

3. Two Piece

이 경우가 바로 LG가 낸 아이디어 즉 Dual Screen입니다. 애초에 구부러짐을 만들어내는 것이 현존하는 재질로 불가하다면 완전히 나눠 버리는 것입니다. 역발상입니다. 그렇지만 얼마나 팔릴지... 상업성 하.

 

그리고 갤럭시 폴드 출시 

https://www.huffingtonpost.kr/entry/story_kr_5cb7c9e2e4b09dc528cd8998?fbclid=IwAR1qsC4o46uTYCREmbQMp95YAuE6xt2v0ULjZmYI6iV02Rky--0EGCgubDI

 

리뷰 이틀 만에 삼성 '갤럭시 폴드' 액정이 구겨지고 있다

주름 뿐만이 아니다.

www.huffingtonpost.kr

예상했던 문제점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LG는 출시연기를 했지요. 
한국기업이 잘해주었으면 좋겠는데
밖으로 접는 화웨이나 샤오미로 가야할지 고민됩니다.

 

 

여전히 남은 문제점...
어떤 재질일더라도 구부렸다 폈다 하면서 생기는 열을 이겨내야 합니다. 
또... Aging효과에 의해서 오래 구부렸다 폈다 하면 재질의 물성이 점차 변질되니다. 인간의 뼈도 그렇습니다. 아무리 바로 편다고 하더라도... 뼈의 변성이 기본입니다.

 

결론. 
만약 삼성이 새로운 재질을 발견했다면... 이것은 인류 물리학 역사에 길이 길이 남을 노벨상감이라 생각합니다. 천부터 시작한, 군사용 제품제작에도 훨씬 유리할 뿐더러.... 약간 성형능력만 보탠다면... 자동차도 Touch screen으로 만들수 있으니 말입니다.

스마트자동차
스마트안경
스마트핸드백
스마트시계
스마트전구
스마트.... anything...
다 됩니다.

삼성 fighting.!!

 

first 2019.03.26

update 2019.04.18

 

나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