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y Writer

비스포크의 자신감과 비슷포크

나쌤 2021. 4. 12. 18:26

Agenda를 먼저 얻어간 삼성

   삼성은 결과적으로 새로운 가전의 시대를 만들기 위해서 비스포크를 만들었다. 

 

"'비슷포크' 쏟아져도 괜찮아"…원조 삼성전자의 자신감

"'비슷포크' 쏟아져도 괜찮아"…원조 삼성전자의 자신감 , 100년 가전공식 바꿨다 '비슷포크' 쏟아져도 삼성이 빛나는 이유 디자인은 베낄 수 있어도 물류·기술 혁신은 모방 못해 반제품 제조해

www.hankyung.com

 

비슷포크의 자신감

   비슷포크의 자신감은 쉽게 카피를 할 수 있다는 마음에서 시작한다.  

쉽게 따라갈 수 없는 비스포크

   삼성은 도저히 따라갈 수 없는 기업이다. 왜냐하면 비스포크는 ERP-SCM을 완벽히 구축할 수 있는 물량과 시스템이 자동화가 가능한 상황을 정확히 만들 수 있는 기업만이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ERP-SCM

   제조를 위해 필요한 자원은 원하는 부속들이 원하는 시간대에 들어와야 완제품을 만들수 있다. TPS(토요타 생산 시스템)은 재고가 전혀없는 비용의 절감을 통해서 원하는 부품과 원하는 부속을 제공받아 완벽한 사외시스템과 사내시스템의 결합이 이루어져야 가능해진다. 

 

나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