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y Writer

SONY때문에 피본 LG의 자율주행차 (완성차아니고 목업차?)

나쌤 2020. 1. 14. 16:55

[출처] http://www.koreaherald.com/view.php?ud=20200108000683

 

 자동차 진출한 가전사 원조격인 LG전자가 자동차 시장 주도해 왔다. 그런데 올해 AI중심으로 가전으로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것에 집중해왔다.

 

[CES 2019]가전부터 전장부품까지…車 타고 글로벌 누비는 삼성·LG

▲삼성전자 관계자가 지난해 열린 'CES 2018'에서 '디지털 콕핏'을 시연하고 있다. (오예린 기자 yerin2837@)삼성전자와 LG전자는 가전기업에서 전장부

www.etoday.co.kr

   그런데 SONY가 차 한대 들고 나와서 LG가 개척한 시장을 접수한 듯한 느낌이다. 왜 그랬을까? 

   2020년 LG가 갖고 나온 차는 L4단계 이상에서 사용하는 것이라 먼 미래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이미 L4, L5단계의 여러가지 기존 사례가 있다.

   LG의 사례를 보고 사람들은 나와 상관없는 먼미래를 생각했고, SONY의 L2급 단계를 보고는 바로 구입이 가능한 자동차로 생각했기 때문이다. 

 

 

[CES 2020] LG전자가 그리는 자율주행차 라이프스타일

매년 초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가전박람회 CES 2020이 막을 내렸다. 미중 무역분쟁의 영향인지 중국쪽 업체들의 소극적인 참여로 볼거리가 많이 줄어들었다는 느낌이 강했지만, 국내 가전시장을 이..

donghun.kr

   하지만 SONY는 삼성의 디지털 칵핏(Digital Cockpit)은 별거 아닌 것으로 만들어버리고, 완성차를 들고 나와버린 것이다. 그로 인해서 산통이 깨어버린 것이다.

 

SONY의 Level2 자율주행 전기차 VISION-S 와 Xiaomi의 G3, P7

손에 잡히는 기술로 응수한 소니 어쩌면 자동차에 관심을 갖고 있지 않았던 사람들이 본다면 미국발 깜짝쇼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을 것이다. 가전보다는 IT쪽에 조금 더 강세였던 브랜드로 기억되는 소니가 완성차..

andyux.tistory.com

   그렇지만 고객 눈높이에서 정말 Show up용이 아닌 숨겨놓은 Experience는 Travel, Care, Gourmet의 3가지 경험을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서 제시하고 있다. 

 

LG ThinQ Travel - Experience LG ThinQ | LG USA

Experience how your life gets more delightful with LG ThinQ AI Solutions.

www.lg.com

   2021년 LG의 완성차를 기대해본다.

2020.01.14

나쌤